지구별 여행 。

후쿠오카에서 유후인 가는 법, 유후인 가는 길

하선유화 2024. 1. 19. 07:21

 

 

일본여행

유후인


 

후쿠오카&유후인 여행 이틀째, 

하카타역에서 기차를 타고 유후인으로 가는 날이예요.

전부터 너무나도 가보고 싶었었던 유후인을 드디어 갈 수 있다니!!!! 정말 설렘 가득한 아침을 맞이하였습니다.

 

기차표는 한달전에 JR규슈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했어요.

기차표는 탑승날짜로부터 딱 한달전에 오픈하고요 미리미리 서둘러서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하카타역 ↔ 유후인 구간 기차는 유후인노모리와 특급유후가 두 가지가 있는데

오픈 당일날 예약했음에도 불구하고 유후인노모리는 이미 자리가 없어서 특급유후를 선택했답니다.

(요금은 편도 4,080엔이예요)

 

 

그리고 사전에 인터넷으로 예매했더라도 실물 기차표로 바꾸어야 해요. 

기차표 발권은 바로 하카타 1층에 있는 표사는 곳에서!! 

기차표 바꿀 때에는 예약 때 사용했던 신용카드를 지참해야 합니다. 

 

 

땀 삐질 흘리며 전날 미리 기차표 발권을 해두었네요. 

한사람당 표 두개. 

영수증 포함 왕복 총 10장이 나와서 많이 당황했었네요~~

(당연히 4장의 기차표가 나올 줄 알았는데.. 10장 발권중이라하니... 처음에는 표를 더 끊었나 싶었어요... ;;;) 

자리도 미리 지정석으로 해두었습니다. 

 

 

개찰구를 통과하여 유후인으로 가는 기차가 도착하는 5번 탑승구로! 

(개찰구 통과시 표 두장을 함께 넣어요!) 

 

 

일본 기차여행의 꽃은 역시 에키벤!!! 

마침 기차시간도 12:13 - 14:39 딱 점심시간이였기에 하나카역에서 도시락을 사서 탑승했어요.

어찌나 먹음직스럽고 예쁜 도시락이 많던지...

고르는데 한참 걸렸네요~~~~~~ 

 

 

 

유후인가는 길의 풍경~ 

후쿠오카에서 유후인까지 소요시간은 약 2시간 30분정도.

중간중간 정차도 많이 하고... 다소 시간은 걸리지만 창밖으로 스쳐지나가는 풍경을 감상하는 재미도 솔솔했어요.

도시에서 벗어나 시골마을로 가고 있다는 기분이 듭니다. 

 

 

드디어 유후인 도착!!!

풍경이 그 자체로 그림인듯~ 너무나 예뻤어요.

유후인노모리가 아니라 다소 아쉬웠는데.. 특급 유후도 멋지네요! 

(그래도 유후인노모리가 조금 더 동화같은 매력이 있습니다ㅋㅋㅋ)

 

 

유후인역을 나오니 바로앞에 유후인산이 보이고,

유후인 마을의 중심 상점가 유노츠보 거리가 펼쳐져 있어요.

(안타깝게도 유후인역은 2023년 12월말 기준 공사중이였습니다)

드디어 유후인에 도착했다니!!! 

유후인은 어떠한 모습일지.. 정말 기대가 많이 되었어요.

유후인의 이곳저곳~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해 볼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