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수다 。

공주 동학사 맛집 계곡 식당 남원식당

하선유화 2024. 8. 15. 09:29

 

 

공주 동학사 맛집

계곡 식당

남원 식당 

 


 

 

방학의 마지막날, 오래간만에 외식을 위해 찾은 곳은 동학사 계곡가에 위치한 식당이에요. 

마침 복날이기도 했기에 시원한 물소리를 들으며 닭도리탕을 먹어볼까~ 싶어서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동학사 주차장 이용요금 무려 4,000원이나 하는데...

식당을 이용하게 되면 식당 앞 주차공간에 주차를 할 수 있어서 좋아요. 

평일이라 그런지 나름 한가로워서 무난하게 식당앞에 주차를 하고 들어갔네요.

 

 

 

안으로 들어서니 넓직한 내부!!! 

 

아직은 밤에도 더운편이라 혹시 덥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에어컨 없어도 계곡의 천연바람으로 무척이나 시원하더라고요~~~!!! 

 

 

 

 

계곡 바로 옆에서 

시원한 물소리를 들으며~~~~

시원한 물줄기를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으니...  정말 너무 매력적이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한번씩 동학사 계곡가 식당을 찾아오는 것 같아요. 

 

 

 

식당의 메뉴는 굉장히 다양했어요. 

닭도리탕, 닭백숙, 버섯전골, 오리훈제, 각종 전... 두부김치... 도토리무침

 

저희는 닭도리탕을 먹으러 왔기에 닭도리탕을 주문했네요. 

(사실, 메뉴 한가지 더 주문했었는데... 정신없으셨던지... 누락하셔서..... 그래도 닭도리탕 양이 많아서 넷이서 아주 잘 먹었답니다)

 

 

 

기본 반찬이 나왔어요. 

도토리묵은 따로 시키지 않아도 이렇게 기본반찬으로 조금씩 주시네요. 

가지수도 적당하고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반찬도 있어서 좋았어요~~~~~~ 

 

 

 

기본으로 주시는 도토리묵(먹다가 찍은거 아님;;;) 

원래 동학사 계곡식당하면 도토리묵과 전인지라~~~~~~ 시킬까 고민했었는데..... 

이렇게 맛 볼 수 있어서 매우 흡족 ^ㅡ^

 

 

 

 

드디어 메인 메뉴인 닭도리탕이 나왔어요!!! 

 

토종닭으로 만든 닭도리탕인데~~~ 

그래서 그런지 기본사이즈가 매우 크네요~~~~ 게다가 토종닭으로 만든 경우 고기가 좀 질긴 경우도 있는데...

요 닭도리탕은 그런거 전혀 없어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았어요. 

감자도 듬뿍 들어있네요. 

 

 

 

보글보글~~~~

닭도리탕이 맛있게 끊는 소리!!! 

 

복날을 맞이하여 덕분에 닭고기를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

 

 

반응형

 

 

그리고 식사 후에는 계곡으로 내려가 보았어요. 

 

 

식당과 연결되어 있어, 

음식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에도 아이들은 왔다갔다~~~~ ㅋㅋㅋ

식사를 마치자마자 바로 다시 계곡으로!!! 

 

 

 

요즘 날씨 너무 더운데, 

여기서는 그런 더위를 전~~~~혀 느낄 수 없었어요!!!! (완전 천연 에어컨!!!)

 

계곡물에 발을 담그니 물도 몹시 시원하고 기분 좋더라고요. 

 

 

 

몇년전에 동학사 계곡 정비사업을 하면서...

싹 다듬어서~~~~

전보다 더 놀기 좋아지고 물도 더 깨끗해졌어요. 

 

그리고 이 계곡은 굳이 식당을 이용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오셔서 놀 수 있답니다. 

 

 

 

물은 전체적으로 얕은편인데...

조금 수심이 있는 곳은 허벅지까지도 물이 오는 것 같아요. 

계곡도 넓고 수심도 적당해서 아이들이 놀기에 너무 좋은 동학사 계곡!!! 

 

시원한 물소리를 들으며 

초록초록 자연을 느끼며 맛있게 식사하고~~~ 

계곡에서 발 담구며 잠시나마 더위를 잊고....  아이들은 계곡에서 물놀이하며 즐겁게 놀다왔네요.

 

 

 

저희가 요번에 방문했던 동학사 계곡 식당.  남원식당이에요. 

 

남원식당은 첫 방문이였는데 매우 만족스러웠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