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수다 。

여수 맛집 추천 현지인 추천 맛집 국동 칼국수

하선유화 2024. 3. 11. 10:03

 

 

여수 맛집 추천

국동칼국수


 

 

지난 2월, 겨울여행으로 바다를 보기 위해 여수로 가족 여행을 다녀왔어요. 

친정부모님, 아이들과 함께 다녀온 여수. 

여수는 8년만의 방문이었던지라 그동안 어떻게 변했을지 한껏 기대하며 다녀왔답니다. 

아침 일찍 출발하였지만 여수에 도착하니 어느덧 점심시간. 

여수에서의 첫 일정이었던 아쿠아플라넷에 방문하기 전에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차 타고 한참을 온지라 조금은 간단하면서도 겨울철이었기 때문에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 고심 끝에 선정한 메뉴는 바로 칼국수!!!

직장 때문에 여수에 한동안 거주했던 지인에게 물어 칼국수 맛집이라는 국동칼국수를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평일이었고 점심시간 조금 지나서 방문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홀에 가득한 손님들. 

회사 점심시간에 직장동료들과 함께 찾은 손님들도 많아 보이고 가족단위 손님들도 많고 

식사를 위해 찾아온 손님들로 가득찬 테이블을 보며 '맛집은 맛집이나 보네~'라고 생각했어요.

 

 

 

국동칼국수의 주요 메뉴는 

칼국수와 김밥. 

저희는 고루고루 맛보기 위해 칼국수 순한맛과 칼국수 얼큰한 맛

그리고 고기왕만두, 국동김밥을 주문했네요.

 

 

반찬 부분은 셀프였는데 기본 반찬 중에 갓김치가 있는 것을 보니 여수에 온 실감이 나더라고요. 

여수 하면 역시나 갓김치죠!!! 

갓김치를 겪들여 먹는 칼국수라니 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 ^^

 

 

 

손님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얼마 기다리지 않아 주문한 메뉴들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김밥!

가장 기본인 국동김밥으로 주문했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어느 김밥과는 조금은 다른 새로운 맛이었어요.  감칠맛 나던.. 김밥 재료에 간이 잘 배어있는지 너무 맛있어서 한 줄 순삭 했네요.

 

 

 

통통한...

고기와 야채 등등이 꽉꽉 들어찬 고기 왕만두! 

 

 

 

그리고 메인 메뉴인 칼국수! 

 

 

왼쪽이 순한 맛, 오른쪽이 얼큰한 맛인데 

처음에는 얼큰한 맛 칼국수가 제가 생각한 그 비주얼이 아니라 당황했어요. 

국물 색깔도 그렇고 순한 맛이랑 큰 차이가 없어 보였거든요. 

하지만 먹어보니 확실히 다르긴 하더라고요. 

 

 

칼국수 위에 고명이 잔뜩 올려져 있어 고명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담백하고 진한 국물이 너무나도 맛있는 여수 맛집 국동 칼국수예요. 

 

여수에서 가볍게 한 끼 식사 하시는 분들. 

맛있는 칼국수와 김밥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 

국동 칼국수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