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수다 。

대전 대흥동 맛집 오징어 국수 전문점, 소나무집

하선유화 2024. 1. 23. 11:42

 

 

대전 대흥동 맛집

오징어 국수 전문점

소나무집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점 중 하나인 대전 대흥동에 있는 오징어 국수 전문점

소나무집에 대해 소개해 볼까해요.

 

어느 날, 회사 팀장님이 맛집이라고 

정말 맛있는 집이라고 데려가 주신 오징어 국수 전문점인 소나무집!!!

 

한번 먹고 저도 홀딱 반해, 가끔씩 생각나는 곳!

회사 다닐때에는 회사 사람들이랑 오징어 국수를 먹기 위해 가끔씩 방문하곤 했었는데요

육아 휴직 이후로는 아무래도 거리가 있다보니 가기가 쉽지 않네요 ㅠㅠ

정말 먹고 싶은 마음을 요번 포스팅에 담아 봅니다.

 

대전 대흥동, 

목척교를 지나 어느 한 골목에 위치한 소나무집.

따로 주차할 공간이 없어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근처 골목이나 천변 주위에 주차를 합니다.

 

 

안도 밖도 너무나 허름한 소나무집

하지만 진정한 맛집은 원래 이런거 아니겠어요?

 

 

소나무집의 메뉴는 꽤나 단촐해요.

오징어찌개와 두부부침이 거의 메뉴의 전부! 

 


소나무집 메뉴

오징어기본 7,000원

공기밥 1,000원

사리 1,000원

두부부침 2,500원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오징어찌개

 

처음, 팀장님이 이곳에 데려오시며 

'처음 먹으면 이상할 수도 있어. 하지만 몇 번 먹다보면 자꾸 생각날꺼야'

라고 하셨었는데

저는 처음 먹었을 때부터 너무 맛있더라고요.

 

하지만, 개인차에 따라 호불호는 조금 갈리는 듯 해요.

 

회사에서도 소나무집 간다하면

있던 약속도 취소하고 같이 가자고 하는 사람도 있었던 반면, 

자기 입맛에 안 맞는다고 안간다는 사람도 있었고..

하지만 대부분이 좋아하는 듯 했어요.

 

반찬은 (" )↑ 요게 다예요..

 

오징어찌개가 맛있게 끓고 있어요.

이때, 반찬으로 나온 무김치를 찌개에 넣어주면 더욱 맛있는데요 

단, 너무 많이 넣으면 짤 수 있답니다~

 

먹을 때에는 오징어와 김치를 함께 입에 넣으면 정말 최고예요!

 

완전 제 스타일!!!

 

오징어찌개만 먹기 아쉬워 항상 두부부침도 시키는 데요

오직 두부 하나만이 재료인데도 담백하고 부드러우며 몹시 맛있어요.

 

 

어느정도 먹으면 사리를 추가로 시켜 찌개에 칼국수를 투하합니다.

 

 

너무나도 맛있게 끓고 있어요.

면도 쫄깃하고, 워낙 국물이 맛이 있으니 국수 맛도 저절로 사네요.

 

그리고 오징어에 이어, 칼국수까지 먹는다고 아직 끝이 아니예요.

마지막 남은 하나, 

오징어 칼국수의 하이라이트가 남아있거든요!!!

 

짜잔!

공기밥 시켜 밥 볶아먹기 ^ㅡ^

 

요렇게 세트로 먹고 나면

배도 부르고 맛도 좋고 포만감과 식사에 대한 만족감으로 저절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한번씩 생각나는 중독성있는 대흥동 맛집, 

오징어 칼국수 전문점 소나무집이예요.

 

포스팅을 쓰다보니 정말 먹고 싶네요. 

조만간 다시 방문해야 할 것 같아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