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하는 365일 。/아이와 함께하는 일상

집 베란다에서 방울토마토 키우기 심는시기 모종가격

하선유화 2024. 7. 8. 08:10

 

 

집 베란다에서 방울토마토 키우기 

 


 

얼마전 새롭게 이사한 집은 아파트 임에도 불구하고 하루종일 정말 해가 잘 들어오는 집이에요. 

그래서 이렇게 햇빛이 잘 드는 집이니 다시한번 방울토마토를 키워볼까?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들더라고요. 

전에도 한번 키워본 적이 있었지만...

그때에는 저층집이였고 해 들어오는 시간이 짧다보니 방울토마토가 정말 간신히 자란 정도의 수준으로.. 6그루에서 열매가 10개 정도 맺은 수준이였거든요. 

 

 

 

화분은 집에 있었고, 

가까운 시장에 방문하여 농자재 사는 곳에서 방울토마토 모종 6개를 구입해왔어요. 

방울토마토 모종은 1개에 1,000원.

사면서도 전에 샀을 때보다 비싸네~ 했는데...

주말농장을 하고 있는 이모님 말씀... 너무 비싸게 주고 산것 같은데??? 아 ㅠㅠㅠㅠㅠㅠㅠ 

 

어쨌든 방울토마토 모종 6개와 오는 길에 다이소에 들려 열매식물용 배양토(3,000원 ×3개) 를 구입해와서 그날 바로 심었어요. 

 

방울토마토를 심은 시기는 4월 11일...

보통 방울토마토는 5월 초에 많이들 심는다 하더라고요... 저희는 조금 일찍 심은 편이였고 

그래서 그런지 모종을 사러 갔을 때에도 

상추, 고추, 딸기 등등의 모종은 많이 있었으나 방울토마토 모종은 별로 없더라고요~ 

겨우 한군데에서 찾아서 사다가 심었네요. 

 

 

 

 

베란다 밖에 놔두고 물은 보통 하루에 한번씩. 

그런데 확실히 해가 잘 들어오는 집이라 그런지 방울토마토들이 정말 놀랍게 성장하더라고요!!! 

 

방울토마토를 심고 보름정도 지났는데 키가 쑥~~~~~ 

잎도 어찌나 푸르던지...

키가 커지니 자꾸 이쪽 저쪽으로 휘어지는 것 같아 자리잡게 해줄려고 임시 방편으로 나무젖가락을 세워 고정해두었어요. 

게다가 꽃이 이미 핀 것도 있었고 꽃이 필려고 봉우리가 맺힌 곳도 있었고 

잘 자라주어 너무 기특하고 하루하루 자라는 방울토마토를 보는 재미도 상당하더라고요. 

 

 

 

 

2024년 5월 3일!!! 모종을 사다 심은지 약 20일정도 경과!

 

키가 너무 자라 다시 다이소로 출동하여 식물지지대를 사다가 묶어줬어요... 

완전 무성~~~ 

꽃도 많이 피고 이미 꽃이 진 자리에는 조금씩 열매가 맺기도 하더라고요. 

저희가 베란다 밖 화분지지대에다가 두고 키웠는데~ 바람이 잘 통하다보니 꽃도 많이 피게 된 것 같아요. 

저 꽃이 지면... 방울토마토가 맺을테니!!! 이거 무척 흐믓~~~~ 

 

그리고 꽃이나 열매가 맺지 않은 가지들은 정리해줘야지 영양분을 빼앗기지 않고 열매가 더 잘 맺는다 하여 

가지정리도 해줬어요. 

 

 

 

2024년 5월 17일 

모종 사다 심은지 한달하고도 6일 경과!!!

꽃도 피고 열매도 맺고...

사실, 정말 물만 주는데도 은근 신경쓰이고 귀찮기도 했지만...

이때가 방울토마토 키우면서 가장 재미있었어요. 

하루하루 쑥쑥 자라는 모습이 ...

꽃이 떨어진 자리에 맺은 열매들이 하루하루 점점 커지는 모습이 참 신기하기도 하고... 

곧 있으면 방울토마토도 수확해서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참 뿌듯하기도 했네요.

 

 

 

2024년 5월 22일

모종 심은지 한달하고도 10일 경과!!!

네네~~ 요번 방울토마토 농사는 이정도면 풍작이였어요. 

열매가 주렁주렁~~~~~ 참 보기만 해도 배부르더라고요!!!! 

 

 

하지만 도대체! 언제 열매가 익어서 따 먹을 수 있는건지??? 

열매가 달린 것을 본 아이들은 무척이나 신기해하는 한편 언제 따서 먹을 수 있냐고!!!  매일 매일 질문을~~~~~ 

열매는 일찍 달렸는데 따서 먹을때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린 것 같아요. 

키가 쑥쑥~~~ 자랐던거와는 다르게 열매는 쉽사리 커지지 않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인내의 시간을 거쳐....

 

 

 

2024년 6월 9일

모종 심은지 약 두달 경과!!! 

드디어 따서 먹을 수 있는 방울토마토가 생겼네요!!! 

한번 익기 시작하니 또 금방 빨개지더라고요~~~~ 

 

 

 

 

정말 보고만 있어도 배부른 방울토마토~~~~~ 

 

 

 

 

2024년 6월 14일 

본격적인 방울토마토 수확에 들어갔어요~~~~~ 

 

 

 

이 순간을 위해 약 2달간 키운 것 가니겠어요???

직접 키운 방울토마로를 먹는 기쁨!!!! :)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방울토마토가 자란느 과정도 보고.. 직접 방울토마토도 따서 먹어보고!!!! 

 

 

사실, 방울토마토가 이 정도면 풍작인 것 같은데...

총 투입비용 15,000원!!!!!!  방울토마토 모종 6개(6,000원) + 다이소 배양토 (3,000원 × 3개= 9,000원)  

차라리.. 15,000원치 방울토마토가 더 많은 것 같긴하지만....;;;;

그래도 아이들에게 저에게도 정말 좋은 경험이 되었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