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하는 365일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

철거명령 내려진 속초아이 대관람차 낮과 밤 다녀온 후기

하선유화 2024. 6. 27. 12:02

 

 

속초아이대관람차

철거 명령

 


 

속초해수욕장에 생긴 속초아이 대관람차

설악산과 속초시의 모습, 그리고 아름다운 동해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기에 

생기자마자 일약 속초의 랜드마크로 떠오른...

해변위에 새워진 거대한 대관람차의 모습만으로도 너무나도 눈길을 사로잡던 속초아이..

 

하지만, 아쉬운 소식이 전해졌네요..

그동안 속초아이 철거와 관련하여 이야기가 불거져 나오고 있었는데...

오늘 뉴스를 보니 결국 속초시가 속초아이 운영업체에 철거를 명령했다고 하네요..  

 

철거명령이 나온 이유는

특혜의혹과 법령위반...

이라고 제 나름대로 해석했고요~~~

2022년 운행이 시작된 이후로 많은 인기를 얻으며 

관광객 유치에도 많은 공헌을 하였지만 

결국 철거가 확정되었네요.  

 

이제 얼마후면 속초아이를 더이상 볼 수 없을 테니 보시고 싶으신분들은 서둘러야 할 듯해요.

 

제가 방문한 날은 너무나도 날씨가 좋았어요~~~~ 

그래서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한 속초아이의 모습이 너무나도 멋졌답니다.

 

 

 

 

그 자체만으로도 눈길을 사로잡던 속초아이. 

 

 

 

적지 않은 비용이긴 하지만 이왕 온거 한번 타보기로 했어요~~~~ 

사람이 많으면 어쩌지했던 걱정과는 다른게 오픈 시간 조금 지나서 방문해서 그런지 주차도 무척이나 수월했고

기다림없이 바로 탈 수 있었네요 ^^

 

 

 

 

대관람차를 타면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위에서 바라보는 동해바다와 속초의 모습.

끝없이 펼쳐진 바다를 한껏 눈에 담을 수 있었던 너무나도 좋은 시간이었어요. 

한바퀴 다 도는데 시간은 저의 기억으로 15분? 20분? 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아요. 

너무 짧지도 길지도 않았던...... 

정말 높은 곳에서 바라보던 경치가 무척이나 좋더라고요. 

 

 

반응형

 

그리고 속초아이 대관람차는 밤에 더 예쁘다고 하기에 밤에 다시한번 왔어요~~~~ 

다행히 머물렀던 숙소가 속초아이에서 많이 멀지 않았고, 

밤바다도 볼겸 밤산책도 할겸~~~ 

 

 

 

그리고 밤에 보는 속초아이의 모습은 낮에 봤을 때와 또 다르더라고요!!!! 

형형색색 불빛으로 빛나던 모습!!!! 

이국적이기도 하고 배경으로 사진찍어도 너무나도 잘 나와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불빛도 바뀌고...

 

 

 

찍는 각도에 따라 또 새롭더라고요. 

 

멋진 바다를 눈에 담고 싶다면 낮에 방문을...

속초아이만을 목적으로 한다면 밤에 방문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속초아이 대관람차의 철거는 아쉽지만...

이런 모습을 다시 못 본다니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속초시의 강경한 입장도 몹시 이해가 가기도 하네요. 

 

 

반응형